기능을 더한 새로운 가치, 친환경 혁신 소재의 새로운 가능성
시노텍은 친환경·저비용 소듐이온(Na-ion) 배터리의 양극재와 PCR 재생 플라스틱(recycled PE)을 소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미래 에너지 시장의 혁신 중 하나인 소듐이온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대비 자원한계의 부담은 줄이고, 안정화 및 경제적인 장점을 확대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입니다. 현재 160Wh/kg, 4000 사이클의 성능 수준을 200Wh/kg, 8000 사이클로 향상 시키고 저온특성과 ESG 측면의 장점을 부각해 나가고 있습니다.
천연자원으로 부터 공급되는 친환경·저비용 양극재와 하드카본 음극재를 통해 완성된 나트륨이온 배터리를 내장한 에너지 저장장치(ESS), 데이터센터, 통신장치, UPS 등에 에너지 저장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새로운 에너지 생태계를 확장해 나아가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노텍은 그 중 소듐이온 배터리의 양극재 소재를 국내 배터리셀 제조사에 소개, 검증을 통하여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2차전지 폐분리막의 재활용을 통해 생산한 재생 HDPE, 농업용 비닐 등 다양한 폐자원을 재활용한 재생 LLDPE, 탄산칼슘을 컴파운딩 한 재생 LDPE 등 친환경 제품(펠릿 형태)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CR/PIR의 국제규정에 맞춰 국내에서도 각 기업 마다 시급히 방안을 마련 중이며, 국내 법규상으로도 적절한 권고가 있어 친환경적인 측면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친환경 제조에 대한 세계적 요구와 국내 법제화 흐름에 따라 재생 PE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부 요인과 함께 원가적인 측면에서도 재생 PE의 사용은 최근 강력한 추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오히려 물성에 영향을 주지 않을 시 100% 사용에 대한 수요가 있으나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위 두 가지 제품의 용도가 다르기는 하지만 친환경과 원가강점이라는 목표를 모두 포함하므로써 차세대 변화에 맞춰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부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주식회사 시노텍